Discover and read the best of Twitter Threads about #먼산

Most recents (3)

WW2 당시 일본 제국은 군인 뿐만 아니라 민간인들에게도
'영미군은 귀축같아, 여성을 겁*하고 아이들을 죽인다.'
라는 가짜 뉴스를 퍼뜨렸다.

식민지 경영 경험이 풍부한 영국군은 몰라도, 미군은 (상대적으로) 그런 경우가 흔치 않았는데.
정작 오키나와에선 일본 제국군이 자국 민간인 여성을 성노예로 삼고, 아이들에겐 자살하라고 강요했다. 그걸 본 미군이 선무 방송을 했지만, 결국 수천명이 타인들이 보는 앞에서 절벽에서 뛰어내렸다.

#이것이일본제국퀄리티
이후 미군은 일본 본토에 상륙할 때, 진격 루트마다 화학탄을 아낌없이 퍼부을 생각이었는데.

그건 잔혹한 게 아니라, 일본 제국이 노인과 어린이까지 죽창과 폭약으로 무장시켜 미군의 '샤만 중전차'에게 옥쇄시킬 예정이었기 때문이다.

#이것이일본제국퀄리티
Read 5 tweets
너무 충격적이라 리트윗.

멀티버스, 메타버스의 개념이 순식간에 이해되었다. 우린 지금 다른 세상에서 이상한 음식을 먹는 것들에게 지배당하고 있다...
진짜 재미있는 소설이 하나 있다. 바로 '월간조선'.
일등신문이 아메리카노면, 이건 에스프레소.

일등신문 기사의 저열함에 혀를 끌끌 차다, 월조를 읽어보면 일등신문은 최소한 색이 있는 팬티를 입고 글을 쓴다는 걸 깨닫게 될 정도인데.
원 트윗 내용이 만약, 진짜 만약 사실이라면 현재 용산에 있는 사람들의 최소 절반 이상은 월조 필진이라는 거다.

참고해라. 독자가 아니라, 필진.

#먼산
#한숨
Read 4 tweets
봐. 역시 155mm 포탄 33만발 수출이 아니라, 50만발 대여란다. 대통령실 도청 얘긴 죄다 가짜 뉴스였어.

#대폭소
포탄 대여 관련 얘길 들어보니...
한국이 통큰 '기부'하는 거네.

#먼산
#흑우
슬픈 얘기.

당시 미군으로부터 WRSA 탄약을 싸게 매입하려고 열심히 협상한 대통령이 누구였을까?

당연하달까,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었다...

#실제넘어온건716때
Read 4 tweets

Related hashtags

Did Thread Reader help you today?

Support us! We are indie developers!


This site is made by just two indie developers on a laptop doing marketing, support and development! Read more about the story.

Become a Premium Member ($3.00/month or $30.00/year) and get exclusive features!

Become Premium

Too expensive? Make a small donation by buying us coffee ($5) or help with server cost ($10)

Donate via Paypal Become our Patreon

Thank you for your 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