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제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해왔던 모든 과정이 다 노력이었어요. 물론 제가 하고 싶어 시작한 일이지만, 정말 노력 없이는 이룰 수 없었거든요. (중략) 그리고 한 단계, 한 단계씩 올라가는 걸 더 지향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도 천천히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죠.
아레나 옴므 2022 7월호
사람들은 정우 씨의 어떤 매력을 좋아할까요?
- 팬분들은 저를 항상 귀여워해주세요. 순하고 천진난만한 이미지를 좋아하는 것 아닐까요?
그럼 정우 씨는 자신의 어떤 모습이 좋아요?
- 어렵다.(미소) 좋아하는 모습이요? 불평 없이 열심히 일하는 나를 볼 때. 고생스러운 일이지만 동료들이 덜 힘들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진짜 그래요. 배려하고 상대방에게 맞춰줘야 제 마음이 편하거든요.
성숙하네요.
- 이런 말할 때, 많이 부끄럽고 어색해요. 아이 같다는 말을 자주 들어서 더 성숙해지려고 부단히 노력해요. 예전에는 자신을 돌아보면 단점만 보였는데, 단점을 파고들면 끝도 없이 가라앉더라고요. 이제는 역으로 제 장점에 집중해요.
꿈은 이뤘고 시간은 꽤 흘렀어요. 5년 차 정우 씨에게 여유가 생겼을까요?
- 이제는 꽤 능숙해졌고 적응 완료예요. 영입된 직후 압박감 때문에 떨지 않고 잘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처음 화보 찍을 때는 손까지 떨었어요. (중략) 지금은 새로운 도전에 뛰어드는 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나 자신을 아직 모른다"고 말한 적이 있어요. 지금은 알 것 같아요?
- 조금은요. 이제야 나를 조금 알았어요. (중략) 하지만 그것도 나의 장점 아닐까요. 더 알 것이 있고, 무궁무진하다는 뜻이 될 수 있잖아요. 저는 그 말이 부정적으로 들리지 않아요.
정우 씨가 생각하는 멋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죠?
- 꾸미지 않아도 자기만의 분위기를 풍기는 사람이요. 행동 하나하나에 묻어 있는 자연스러운 멋과 개성, 아시죠. 나도 독보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사람일까 고민하지만, 아직은 갈 길이 먼 것 같네요.
• • •
Missing some Tweet in this thread? You can try to
force a refre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