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 겨울 관심 있는 패션은?
-머플러에 관심이 있어요. 목관리가 정말 중요해서 추운 겨울에도 밖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 필요해요. 그리고 상아 느낌의 버튼이 달린 떡볶이 코트가 정말 마음에 들어서 올겨울에는 사볼까싶어요.
2. 이번 호 특집 'ICON FOREVER'을 테마로 당신의 아이콘이라고 부를 수 있을만한 아이템은?
-저답게 매일 꾸준하게 노력해서 지속적으로 성실하게 살아가는 것, 그게 제 아이콘이라고 생각해요.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아이콘은 추운 겨울에도 체온 조절을 하기 쉬운 바람막이요.
-승민씨의 패션은 심플하면서도 품위있는 느낌인데 뭔가 신경쓰는 부분이 있나요?
너무 화려한 옷은 한 번 입으면 안 입게 돼요. 그래서 무난한 것, 그리고 활용하기 편한 걸 자주 골라요. 그런 심플한 걸 사용하면서 예를 들면 컬러감 있는 신발로 조금 포인트가 될만한 걸 더하고는 해요.
3. 아이콘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을 생각했을 때에 가장 먼저 머릿속에 떠오를만한 생각이나 어떤 것을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게 아이콘이 아닐까라고 생각해요.
4. 어린 시절 동경했던 아이콘은?
-롯데자이언츠의 최동원 선수요. 그 선수만이
보여줄 수 있는 열심히 하는 모습이나 프로정신이 있어서 공을 던질 때도 정말 필사적인 모습이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지금도 롯데를 응원하고 있는데 그는 팀의 히어로이기도하고 전설이기도 해요. 당시 투수가 되는 걸 꿈꾸고 있었기 때문에 저에게 있어서의 영웅이었어요.
5. 현재 동경하는 존재는?
-부모님이요. 우선 무엇보다도 저를 믿어주는 그 마음이 존경할 마음이라고 생각해요. 최근에 콘서트를 보러와주셨는데 제가 무척 큰 무대에서 팬분들과 함께 호흡을 하며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는 모습, 그리고 그 이상으로 저를 보고 팬분들이 행복해하는게 굉장히 기뻤다고
말해주셨어요. 그 이야기를 듣고 굉장히 감동했고 항상 저를 믿고 정말 흔들림없는 사랑을 많이 쏟아주신 덕분에 저도 스테이 여러분에게 애정을 나눠드릴 수 있는거라고 생각해요.
-얼마 전 승민씨 생일에 라이브나 인스타그램으로 스테이분들에게 굉장히 솔직하게 사랑을 전하던게 인상적이였어요.
그것도 부모님의 영향이 있는건가요?
부모님은 항상 정말 솔직하고 진지하게 저를 대해주셨어요. 어릴 때부터도 그랬기 때문에 저도 똑같이 솔직하고 진지한 마음으로 팬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거라 생각해요. 또 항상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드리거나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걸 염두에 두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애정을 전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해요.
6. 각 멤버의 아이콘이라고 부를 수 있는 리스펙하는 부분은?
-찬이형은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쓸 수 있는 힘. 저는 멍을 때리거나 바쁠 때에는 저조차도 좀처럼 신경쓰지 못 하는데 찬이형은 어떤 상황에서도 멤버를 챙겨줘요. 리노형은 혼자서
요리를 능숙하게 만들어서 먹기도 하고 꼭 해야하는 일이나 어떤 행동이든 빠르게 실행으로 옮겨요. 정말 빠르게요. 창빈이형은 말할 때의 센스나 어떤 상황이든 흘러가지 않고 자신의 의사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힘이 멋있어요. 현진이는 뭔가 할 때의 집중력, 무대에서 시선을 끄는 힘은 정말...
엄청나요. 한이는 새로운 환경에서도 자신의 적응력을 잃지않고 차분하게 자신이 해온 걸 제대로 해내고 있다고 생각해요. 필릭스는 감정을 읽어내는 힘이라고 해야하나요, 순간순간의 감정을 굉장히 빨리 캐치해서 누구보다도 빨리 위로나 공감을 해줘요. 아이엔은 올곧고 착한 아이인것.
막내지만 힘든 모습을 전혀보여주지 않고 형들 사이에서도 올곧고 든든하게 있어줘요.
7. 그룹으로서, 개인으로서, 어떠한 아이콘이 되고싶나요?
-...어렵네요(웃음) 저는 지금처럼 변함없고 흔들림없이 꾸준하게 노력해나갈 수 있는 그런 아이콘이 되고싶어요. 그리고 결코 뒤로 가는 일 없는 존재가
되고싶어요.
-착실하게 노력하는 걸 힘들거나 괴롭다고 생각한 적은 없나요?
물론 힘들 때나 괴로울 때가 없다고 하면 거짓말일거예요. 하지만 정말 많은 벽에 부딪치고 상처 입기도 했으니까 지금은 바로 극복하고 일어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런것들도 전부 저에게 밑받침이 되는 일이고 좀 더 단단한 존재가 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해요.
• • •
Missing some Tweet in this thread? You can try to
force a refresh
1. 올 겨울 관심 있는 패션은?
-유니크한 코트를 사보고싶어요. 그리고 스트릿 웨어에도 활용할 수 있는 키치한 매력이 있는 자켓도 관심이 있어요. 여태까지는 블랙이나 무난한 색이나 입기 편한 옷을 중심으로 가지고 있었는데요
지금은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을만한 옷을 사고싶어요. 패션으로 자기자신을 표현하기 좋은 봄과 가을은 정말 너무 짧거든요. 그러니까 다양한 계절에서 좀 더 제 개성을 패션으로 표현하고싶어서 다양한 옷을 입어보고싶어요.
2. 이번 호 특집 'ICON FOREVER'을 테마로 당신의 아이콘이라고
부를 수 있을만한 아이템은?
-악세서리가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옷만으로도 멋있게 연출할 수는 있지만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걸로 같은 옷이라도 스트릿한 느낌이 되기도 펑크락이 되기도, 또 댄디한 느낌이 나기도하는 서로 다른 장르로 만들 수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