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bleman Profile picture
Korea regional lead at @noble_xyz Member of @dao_noga professional interpreter / translator. Telegram : https://t.co/CSEVPBCY1p
Jan 30 24 tweets 26 min read
트위터 유저 @0xPickleCati 이
"돈을 빨리 벌고자 하는 뇌가 당신의 모든 것을 잃게 할 것이다"
라는 제목으로 아티클을 게재했습니다.

매우매우 긴 글이지만, 반드시 한번쯤 여러분들이 자리에 앉아 읽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번역했습니다. 최근 들어 읽은 글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것 같네요.

글이 긴 만큼 최대한 쉽게 읽히도록 의역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또한 제가 X 프리미엄+를 사용하지 않아 스레드 형식으로 풀어나가야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시작합니다.🧵👇Image 1/

"돈을 빨리 벌고자 하는 뇌가 당신의 모든 것을 잃게 할 것이다"

나는 2013년에 인생 첫 비트코인을 샀다.

2026년까지 살아남아 여러 사이클을 경험한 베테랑으로서, 나는 이 시장이 사람들을 죽다 살리는 경험 가능한 그 모든 방법을 봤다.

나는 1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무시할 수 없는 철칙 하나가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바로, 이 바닥에서 "이기는 것"의 정의는 당신이 얼마나 벌었는지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 바닥을 접한 모든 사람은 적어도 한 번은 돈을 벌 수 있다. 아무리 초보여도, 아무리 원금이 작아도, 그는 잠깐의 "천재"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이기는 것"은 도대체 뭘까? 돈을 벌었고, 여러 해가 지난 오늘날에도 그 돈을 지킬 수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해, 코인판을 통해 운명을 역전시키고 싶다면, 먼저 이것이 "누가 가장 많이 버는가", "누가 가장 강하게 배수를 터뜨리는가"의 경쟁이 아니라 "누가 끝까지 살아남는가"의 경쟁임을 깨달아야 한다.
Jun 17, 2025 18 tweets 8 min read
중국 트레이더 @butaidongjiaoyi 가 선물거래 9개월만에 1000만달러 수익을 올린 그 여정과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선물거래에 있어서 고수들의 마인드셋은 모두 비슷하지만, 최신의 경험은 최신의 사례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공유해보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 1/

선물거래 9개월 순수익1000만 달러, 거래 원칙과 경험 및 교훈

현재 저의 Coin 실거래 선물 수익은 1000만 달러에 근접하며, 새로 개설한 3개월 실거래에서는 63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개인 전적으로 단일 거래에서 750만 달러를 벌어 이번 바이낸스 얼라이언스 트레이딩 대회에서 팀 1위를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실제 경험은 단순히 선물거래 기술 측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물고기를 주는 것이 아니라 낚시법을 가르치는" 것으로, 보답을 바라지 않고 도움을 주어 혼란스러워하는 일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실적으로 말하자면, 만약 당신이 남이 준 "물고기"에만 익숙하고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려 하지 않는다면, 트레이딩이라는 길에서 성공하고 결과를 얻기는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Image
Feb 2, 2025 21 tweets 7 min read
최근 중국측에서 바이낸스 발 블랙스완 이벤트가 생겼다며 내부고발을 하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이 쓰레드에서 그 내용을 공유하고, 다음 포스트에서는 여기서 저격당한 바이낸스의 허이가 작성한 반박문을 번역해서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 1

Web3의 미래를 걱정하는 모든 종사자, 투자자 및 업계 관찰자들에게:
저는 Web3 업계에서 수년간 묵묵히 일해온 창업자입니다. 대부분의 이상을 품고 블록체인을 통해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동료들처럼, 저 역시 이 업계에 대한 열정과 기대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특히 여러 번의 노력 끝에 마침내 Binance Labs와의 잠재적 투자 가능성을 논의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열게 되었을 때, 제 마음은 동경과 존경심으로 가득 찼습니다.

최종적으로 투자를 받을 수 있을지 여부와 관계없이, 저와 제 팀은 이번 기회를 귀중한 학습 경험으로 여겼고, 적어도 이를 통해 업계에 대한 서로 다른 관점에서의 인식을 교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전체 과정에서 Dana에 의해 회의 중 무례하게 의심받고 경멸적으로 대우받은 것이나, 이후 소통 과정에서 계속해서 폄하되고 무시당한 것 등, Binance Labs의 책임자인 Dana의 태도는 프로젝트 자체에 대한 어떠한 관심도 보이지 않았고, 오히려 거만하게 억압하고 모욕하는 모습을 더 많이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