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hian Kim Profile picture
Before you can change the world, you must realize that you, yourself, are part of it. You can't stand outside looking in.
May 15 5 tweets 1 min read
왜 미국이나 영국 가보면, 애들은 병신인데, 우리보다 생산성이 높고 잘 사냐?라는 물음에 사실 답은 간단하다.

미국이나 영국은 스스로 돈이 되는 시장을 만들고,그 시장에 진입하지 못하게 하는 기술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게 이른바 블루오션과 사다리 걷어차기이다.
미국이나 영국은 자신들이 기술을 개발하고, 그 기술이 표준이 되게 만들며, 그 표준화된 기술로 돈이 되는 시장을 만들어서, 그 시장에서 확고한 우위를, 스스로 원하는 기간만큼 유지할 수 있는 제도와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인이나 아시안은 이게 안되기 때문에 사람을 갈아 넣어야 한다
Mar 5 16 tweets 3 min read
머스크, 미국의 ‘나토·유엔 탈퇴’ 지지 발언 논란


미국의 유엔 탈퇴 가능성도 함께 거론되고 있다. 미국이 유엔에서 탈퇴하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 지위를 상실하게 되며 전 세계적인 외교 무대에서 영향력을 잃을 수 있다.g-enews.com/article/Global… 올해가 을사조약 120년이다.

한 갑자 돌 때마다, 유사한 변화를 겪는다고 인생은 60부터라고 했는데, 정말 올해 윤석열을 탄핵은 비교도 안될, 메가톤 급 변화가 한국에 올 지 모르겠다.

유엔과 나토가 한국에 있어 어떤 의미인 지 요즘엔 한국인들도 잘 모르는 것 같다.
Feb 11 6 tweets 2 min read
美범죄조직 지목 USAID 국제 부정선거 의혹 A-WEB 유착설



USAID와 A-WEB의 협업 관계가 공론화한 것으로 USAID도 미국 정가에서는 끊임없이 친중 논란을 빚어온 단체다. USAID는 비정부기구·외국 정부 및 국제기구에 인도적 지원과 개발 지원을 제공하는 미국정부 기관이다.skyedaily.com/news/news_view… 한겨레 신문이나 조선일보에서는 남산 AID 아파트가 어쩌니, 선한 강대국 미국의 상징이었느니, 하며 엉뚱하나 게이트 키핑을 하지만, 지금 미국에서USAID가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우한폐렴과 각국의 부정선거에 USAID가 직접적으로 엮여 있다는 점이다.
Jun 22, 2023 8 tweets 2 min read
한국 언론에선 블링컨의 방중이나 우크라이나 나토가입 불가에 대해서 별 다른 보도가 나오지 않고 있지만, 이 사진만 비교해봐도, 대만이나 우크라이나 사태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 지 잘 보여준다.

시진핑이 블링컨을 이해찬이나 이재명처럼 상대한다는 게 뭘 의미하겠나오? Image
Image
사실상 우크라이나 사태는 이제 종쳤으며, 대만은 정권 교체를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지금 한국은 미국의 말을 믿고, 가치동맹으로 우크라이나 재건 어쩌고 하지만, 미국의 행동은 출구전략으로 이미 들어갔다.

근데 아직도 미국이 우크라이나를 지킨다고 믿는 병신들이 조선에는 우글거린다.
Jun 9, 2023 12 tweets 2 min read
"하버드에는 복수전공 없다"…때 아닌 이준석 학력 논란 왜
joongang.co.kr/article/251651…

차 전 의원은 “복수전공이 불가능했던 하버드에서 어떻게 혼자만 복수전공을 했느냐”며 “성적증명서나 연구계획서라도 제출해야 하는데 전혀 제출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는 방금 봤는데, 한국에선 전공이나 복수전공 제도에 대해서 오해하고 있는 것 같다.

사실 하버드 칼리지에선, 복수 전공 뿐 아니라 전공이라는 것도 없다.

하버드 학부가 리버럴 아츠 교육을 지향하기 때문인데, 다만 전공이나 복수전공에 해당하는 다른 용어가 있을 뿐이다.
Jun 1, 2023 17 tweets 3 min read
교수님 영국 유학시절

youtube.com/shorts/zpxkCWB…

처음에 갔는데 이해가 안 되는 게, 사람들이 너무 바보예요. 거스름돈 계산도 못해요.
..... 흔히들 한국에선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말이 쉽지 사실상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쉽지가 않다.

다시 강조하지만, 제도를 만드는 것이 제품을 만드는 것보다 훨씬 많은 돈을 벌지만, 그 제도를 만드는 것이 그렇게 말처럼 쉽지가 않다.

그 제도는 그냥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Nov 25, 2022 10 tweets 2 min read
다문화를 무슨 선진국 문화로 알고 있는 한국인들의 착각과는 달리,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민족이 공존하는 다문화 지역은 캐나다나 영국이 아니라, 적도 부근의 오세아니아의 파푸아기니나 적도 주변의 아프리카 국가들이다.

대체로 한국 먹물들이 주장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 일종의 트렌드다. 다문화를 서로 포용하고, 관용을 베풀며, 외국인들과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지향하는 운동으로 착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다문화 사회에 그런 현상은 일어나지 않는다.

또, 무슨 다문화를 해외취업에 차별을 받지 않는 걸로 아는 애들도 있는데, 해외취업이나 이민과 다문화는 전혀 상관없는 주제다.
Nov 24, 2022 10 tweets 2 min read
다문화와 PC에 오염되었다고 하니, 지랄을 하는 애들도 있지만, 사실을 이야기하면, 인권같은 것이 정치적 주제로 들어온 지는 얼마되지 않았다.

병신들은 또 세계인권선언 어쩌고 하겠지만, 이 PC나 인권에 대립하는 개념은 국가의 주권의 문제다.

PC와 인권의 확대는 국가 주권의 자살을 의미한다. 원래는 식민지 지배에 대한 반성으로, 서구사회는 독립한 나라의 주권을 보장해주는 주권절대주의를 다 인정했다.

한국같은 나라가 독립할 수 있었던 것도, 국가 주권의 절대성을 인정한다고 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지금 PC와 인권의 정치는 상대방 주권의 절대성을 훼손하는 데 쓰이고 있다.
Nov 24, 2022 6 tweets 2 min read
이번 월드컵에서 독일의 변화는 게임의 승패가 아니라, 독일다움이 거의 사라진 대표팀의 성격이었다.

정치적 표현을 금지하는 FIFA 주최 경기에, LGBT 차별에 반대한다는 정치적 제스처를 대표팀이 저렇게 단체로 한다는 것은, 지금 독일이 얼마나 다문화와 PC에 오염이 되었는 지를 보여준다. 일단 게임부터가 예전의 힘과 조직력의 독일 축구가 아닌, 스페인식 축구를 구사하는 것 같았지만, 결정력과 조직력은 그에 미치지 못했다.

더구나 이런 상대방에 대한 모욕적인 액션은 예전 독일 축구팀에선 상상할 수 없는 모습이었다.

전반전만 잠깐 봤었는데, 결과가 반전이어서 놀랐다.
Nov 22, 2022 13 tweets 4 min read
사우디와 불편한 美, 카타르 밀착...블링컨 국무 '월드컵 방문' bit.ly/3gnEUgq

미국이 석유 증산 문제를 놓고 사우디아라비아와의 동맹 관계가 약화한 가운데 카타르와 밀착하는 모양새다. 중동의 또 다른 석유 부국 카타르에선 20일(현지시간) 2022 월드컵이 개막했다. 그러나 인권 문제를 둘러싸고 카타르의 월드컵 개최 적절성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각에선 바이든 정부가 이런 문제를 눈감아 주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카타르는 성소수자를 탄압하고, 월드컵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주 노동자들을 착취했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Nov 16, 2022 7 tweets 3 min read
거품붕괴 1부 - 거래절벽과 아파트값 - PD수첩

bit.ly/3TFwpL8

떨어지더라도 내가 가지고 있던 자산을 급매로 팔아서라도 현금화시켜서 내가 가지고 있는 대출을 갚아야 될 거 아닙니까?

이게 안되면 바로 경매나 공매로 넘어가게 되는 거죠. 거듭 강조했지만, 영혼을 끌든, 피를 뽑든 빚으로 투자할 때는 가격이 아니라 거래량을 보고 들어가야 하고, 그만큼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없다고 했었다.

저렇게 경매나 공매로 넘어가는 게 대량으로 거래가 터지는 게 된다.

Nov 16, 2022 10 tweets 2 min read
中관광객 배타고 여의도로 입국한다. 2026년 여의도에 서울항
bit.ly/3UW51dr

이르면 2026년 서울 한복판 여의도에서 보게 될 풍경이다. 서울시는 현재 여의도중·고등학교 앞 한강공원에 '서울항'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14일 발표했다. 한국에서 강남불패를 믿는 부동산족이나 이른바 중도층이 지지한다는 오세훈이나 이명박의 정치적 정체성은 이런 부동산 사업을 보면 알 수 있다.

이들이 벌인 대표적인 사업이 잠실롯데월드와 이 경인운하 사업인데, 이게 모두 중국에 붙어서, 국가안보를 맡기고, 부동산을 부흥하자는 논리다.
Nov 14, 2022 9 tweets 3 min read
유동자산 1조인데 빚이 66조…FTX 붕괴에 코인업계 '패닉' bit.ly/3TAdOjJ

엎친 데 덮친 격으로 FTX는 파산 신청 직후 6억6200만달러 규모 자산이 “비정상적으로 유출됐다”고 밝혔다. 업계 안팎에선 “해킹을 가장해 FTX가 자금을 빼돌린 것 아니냐”는 의혹이 번지고 있다. 암호화폐는 제도적 보호장치가 없기 때문에 FTX가 파산하면 투자자는 이 돈을 돌려받을 가능성이 매우 낮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FTX의 샘 뱅크먼프리드 창업자와 경영진은 이미 100억달러 상당의 이용자 자금을 빼돌려 알라메다에 지원한 전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