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가 기사멸조 Profile picture
화산귀환 | 성인 | 최애는 청문 현종 법정 허도 검제 | 참회동 상주 중 | 1500화(2023.04.27. 개방편)까지 언급 있음 | 3차 창작 대환영💕
2 subscribers
May 14, 2023 4 tweets 1 min read
청명이 몸은 돌아오지 못하고 머리만 돌아왔을 때, 구화산즈와 현화산즈의 반응이 궁금해지는 9시 39분. 가장 잘 보내줄 것 같은 사람은 윤종이라고 생각함. 비통해하고 그리워하겠지만 예를 갖춰 보내주고 제대로 정신 차릴 것 같음.

청문은 누구보다 빨리 털고 일어나는 것 같아 보이겠지만 속으로 썩고 곪을 스타일. 장문인 자리에서 물러난 뒤엔 평생 죄책감가지며 괴로워할 것 같음.
May 14, 2023 29 tweets 5 min read
청문과 조걸 영혼 바뀐 거 보고 싶다.

--

청명의 눈이 공허해졌다.
장문사형의 탄탄한 가슴은 도복 밖으로 반쯤 튀어나와 있었다. 앞섶을 열어젖힌 도복 사이로, 가슴이 위아래로 퉁퉁대며 움직였다.

- 장문사형.
- 어....어?
- 사제가 잘못했습니다... 한편 현화산...

- 사형.
- 왜그러느냐?
- 오늘 어디 아파?
- 응? 멀쩡한데 왜 그러느냐?
- 소소야아아아아!!!!

그러니까...이게...어떻게 된거냐 하면...

---

2차 정마대전이 끝난 현화산. 늦게나마 선조들의 유해를 수습하고, 추모 제례를 지내고 있었음. 유해를 수습할 때는 서러워 하던 청명은
Apr 13, 2023 42 tweets 7 min read
#구화산귀환 #청자배귀환

정마대전 끝나고 천하제일문 된 화산에 청자배들 단체로 귀환한 거 보고 싶다. 그리고 과거 구파 만행 보고 뒷목 잡고 대가리 깨러 다니는 청자배들과 감히 항의도 못하는 구파일방.

- 사숙, 장문사형 어디갔어?
- 종남 장문인 대가리를 깨러 가셨다. - ...안 말리고 뭐했어?
- 종남 장문인 대가리 깨면 좋은 거 아니냐?

청명은 멍하니 백천을 바라보았음. 하지만 백천은 정말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는 듯, 어깨만 으쓱할 뿐이었음.

- 그래도 대현검께서 진짜 도인 아니냐. 나였으면 싹 불싸지르고 칼춤 췄을 텐데 대가리만 깨시고.
Mar 30, 2023 42 tweets 6 min read
#현화산 #청진귀환 - 짧은 썰

청명은 아직 검존인 거 안 밝혔고, 청진은 돌아와서 사조로 대접받고 있는 상황, 청진이 청명이 부려먹는 거 보고 싶다. 그리고 의외로 깍듯하게 모시는 청명이와 공포에 질린 청진.

---

- 삼대제자야.

청진의 처소.

- 너 물 좀 떠오 거라. 오검일권의 눈이 태풍을 만난 나룻배처럼 떨리기 시작했음. 까마득한 배분의 사조가 삼대제자에게 물 심부름 시키는게 뭐 대수겠냐만은...그 심부름 시킨 대상이...

- 사, 사조, 제가 다녀오겠습니다!

조걸마저 당황해 벌떡 일어나게 할, 화산광견 청명이었다는 게 문제였음.
Feb 15, 2023 13 tweets 3 min read
#청문사형 #검존향수

- ...장문사형.

어느날 사제가 퍽 진지한 표정으로 말을 걸어왔다.

- 왜 그러느냐?
- 사형한테서 아저씨 냄새 나오.

청문의 옆구리에 코를 묻고 한참을 킁킁거리던 장로라는 새끼가 내뱉은 말이었다.

- 이 놈아, 그럼 내 나이가 망구(*80대)인데, 당연히 나겠지. 싫으면 떨어져라, 이놈아.

- 아, 누가 싫대요.

그러곤 청문의 무릎 베개를 베고 그대로 누워버리는 것이었다. 사제의 머리카락에서는 달큰한 매화향이 났다. 따로 향유나 항낭을 쓰는 것도 아닌데, 청문은 그게 늘 신기했다.

- 너는 꽃향기 나서 좋겠다, 이놈아.
- 질 때 지지 않고 홀로 핀 꽃이
Feb 14, 2023 15 tweets 3 min read
#구화산 #백천사부 짧은 외전

혼정신성.
밤에 부모의 잠자리를 보아드리고, 이른 아침에는 부모의 안부를 묻는 일을 뜻한다. 유교에서도 효행으로써 강조하는 덕목이지만, 도문인 화산에서 역시 제자가 스승을 모시는 기본적인 예의였다.

그리고 청명도 알고는 있었다. 알고만 있었다. 하지만 청명은 단 한번도 이를 해본 적이 없었다. 백오를 사부로 모실 때는 백오가 처소에 잘 오지 않았고, 백천으로 사부가 바뀌고 나서도 해본 적이 없었다. 한동안 기싸움을 하고, 청문 옆에만 붙어다녔으니 하고 싶은 마음도 없었다.

하지만...
Feb 14, 2023 67 tweets 10 min read
#구화산 검존 없는 #검검

검존 빼고 모두가 살아돌아온 구화산에 검협이 트립하는 거 보고 싶다.

---

- 개판이네.

청명의 감상은 간단했다. 벌써 이 화산에 온지 닷새가 지났다.

대산혈사, 아니 대산대첩에서 모든 화산의 제자들이 살아돌아왔다. 선봉에 서서 천마와 동귀어진한 매화검존을 제외하고. 실로 대단한 승리였다. 수많은 이들이 화산을 칭송했고, 매화검존을 추모했으며, 화산을 천하제일문으로 꼽았다.

하지만 축제분위기여도 모자랄 화산은, 지금 닷새째 개판이었다. 말이 닷새지, 대산에서 귀환한 건 보름이 넘었으니 청명이 오기 훨씬 전부터 개판이었을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