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방법에 대한 현재 생각 (순서대로)

1. 먼저 가치를 보고 향 후 10년 동안 괜찮은지 본다 (여기에 공부를 많이 해야한다. 책, 유튜브, 구글링은 기본)

2. 가치가 좋다고 판단 된다면 차트를 키고 50/200일 이평선과 RSI정도만 킨다 (시장의 과거/현재 심리상태를 분석하기 위해서)
3. 차트를 봤는데 방향이 애매모호하면 일단 바로 사지 않는다 (급등하는건 더더욱)

4. 차트에서 방향 명확히 보이고, 확실한 세일구간이라 판단될 때 (매도자가 많을 때) 가치에 이상이 없다면 분할매수 한다.

(*이때 RSI를 참고--40 이하 & 주평균을 보면서 과매도 되었는지 다시 확인)
*볼린저 밴드 (80일)도 좋기도 하나, 일단 모든 지표들이 확실한 세일 구간이라 판단 될 때가 온다.

또한 시장참여자들의 심리상태를 '눈치껏' 파악하는 능력은 중요하다. 원래 긍정적이 였던 사람조차 비관적으로 바뀐다면 매수하기 좋은 타이밍.

확실한건 과매도 구간에서 줍줍하고 홀딩한다.
여기서 전제조건은:

1. 단기레버리지 쓰지 않고 장기존버 가능한지
2. 내가 생각한 시나리오와 반대로 갔을때 대비가 되어있는지
3. 펀더멘털 검증과 공부가 제대로 되어 장기우상향 한다는 믿음이 있을 때 (3년안에 두배가 안되면 안들어간다든지 본인 만의 룰을 만들어야..)

• • •

Missing some Tweet in this thread? You can try to force a refresh
 

Keep Current with 빌리 조 (Billy ₿. Jo)

빌리 조 (Billy ₿. Jo) Profile picture

Stay in touch and get notified when new unrolls are available from this author!

Read all threads

This Thread may be Removed Anytime!

PDF

Twitter may remove this content at anytime! Save it as PDF for later use!

Try unrolling a thread yourself!

how to unroll video
  1. Follow @ThreadReaderApp to mention us!

  2. From a Twitter thread mention us with a keyword "unroll"
@threadreaderapp unroll

Practice here first or read more on our help page!

More from @BillyJoTimes

18 Sep
몰빵투자가 안전할까? 분산투자가 안전할까?

분산투자 한다면서 같은 자산에 분산을 보통한다. 그것은 분산투자가 아니다.

진정한 분산은 다른 자산군에 투자하는 것.

일반 개미가 할 수 있는 분산투자는 외화, 채권, 금, 주식,부동산, 크립토가 있다.

하나 하나씩 알아보자 👇
1. 한국돈은 로컬통화이다. 즉 전세계인이 쓰는 돈이 아니다. 그러므로 전세계인이 쓰는 돈을 자산 일부에 포함시키는 것이 현명하다.

2. 채권은 남에게 빚을 빌려주고 합당한 이자와 원금을 받는 것이다. 보통 미국 장기채를 산다.

3. 금은 몇 천년 동안 내려온 자산가치저장에 최적화된 자산
4. 주식은 보통 본인 나라에 편향이 있어 독일인은 독일주식에, 한국인은 한국주식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자본은 물과 같아서 작은 곳에서 큰 곳으로 흐른다.

자고로 주식은 미국주식이 답이다. 세계에서 가장 돈이 많이 몰리는 주식시장이기 때문이다.

steemit.com/kr/@pius.pius/…
Read 9 tweets
17 Sep
영어 단어 'equity'는 두 가지 뜻이 있는데

1. 비즈니스의 일부분을 부르는 말. '주식'(stock)이라고 도 함
2. 결과의 공평함 (기회의 공평함은 아님. 모두의 결과가 같아야 된다고)

잘 짱구를 굴려보자. 자연은 어떤가? 토끼와 사자가 똑같은가? 공평하게 나누는가? 아니다.
꽤 많은 현대인들이 결과의 공평함을 주장하는데 이는 자연적이지 않다.

자연적이라는 말은 사실 엄청 무서운 말이다. 모두가 다르고, 잘되는 놈은 더 잘되고, 못난 놈은 도태되어 사라지는 것이다. 약육강식의 철저하고 냉정한 세계관이다.

다윈도 <종의 기원>서문에 이런말을 했던 걸로 기억한다
"새가 아침에 지적이는 소리는 우리 인간에게 듣기는 좋을 수 있다. 그러나 새들에게는 먹고 살기 위한 투쟁을 벌이는 것이다."

여기서 다윈의 엄청난 통찰력을 대학생 시절 경험했다. 우리의 감각기관에는 좋게 들리는 것들이 실제로 그 당사자는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이다.
Read 11 tweets
17 Sep
이층아저씨님 덕에 또 좋은 한 분 알게되었네요.

글 하나 하나 정독하게 만드네요. 투자마인드며, 특히 20대에 필요한 것들...등 정말 많이 배울 분입니다.

좋은 분 소개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
@Plan2F

blog.naver.com/mainz5217
@Plan2F "우선 지금은 소비와 물질적 베품보다는

자산형성과 정서적 베품에 집중하세요.

내가 경제적으로 바로 서는것에

더욱 집중해야 하며,

부모도 가족도 그걸 더 원합니다."

[출처] 인생은 실전 입니다... 어설픈 낭만찾지 마세요

새 책 추천 "인생은 실전이다" 신사임당

blog.naver.com/mainz5217/2220…
@Plan2F 원래 새 책 잘 안살려고 하는데 작년부터 한국 유튜브를 자연스레 많이 시청하면서 좋은 분들께서 책을 계속 내주시네요.

저는 무한히 감사해 하면 단 돈 만오천원을 제공하고 그 분들의 지혜를 줍줍합니다.

언젠가 저도 지혜를 나눌 수 있기를~!

aladin.co.kr/shop/wproduct.…
Read 4 tweets
16 Sep
참 나랑 유튜브랑 인연도 질긴거 같다.

남들 싸이월드 할때 유튜브를 많이 봤는데, 초딩 5학년때 영어시간에 비틀즈의 <I Will>팝송 듣고나서 꼳혀가지고, 찾아봄.

그렇게 Oasis, Green Day, Westlife, The Killers, Muse, Avril Lavigne 등...ㅋㅋ 지금도 미국애들이랑 노래방가면 부르는 노래들
지금은 K-Pop을 즐겨듣는 외쿡애들 심리상태 공감함. 뭐든 언어를 배우기 전에 그 나라 문화를 좋아하면 잘 배우는 듯.

한 때 오페라에 꽂혀서 이태리어도 배웠고, 이태리에서 한 번 꼭 살아보고 싶음. 내 이름이 '병준'이라 대학교 이태리쌤이 참 좋아했었는데 Byoungjurno~(안녕 인삿말을 바꿈) 😂
Ho studiato italiano--parlo poco italiano.
Pizza, pasta, manjare, majare!
Un cafe molto bene!
Read 6 tweets
16 Sep
우리는 논쟁할 필요가 없습니다. 설득 당할 필요도, 설득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지금 배우고 느낀점을 머글들이 언젠가 찾아 볼 수 있도록 준비만 하면된다고 봅니다.

결국 비트코인은 불가피해 보이기 때문이죠.

Be good to others while we can - Marcus Aurelius

모든것에 다 때가 있는 법입니다.

다 때가 있으니 때가 되면 설득이 안 될 수가 없는 시기가 오면 그때 우리가 배워왔고 우리끼리 논쟁하며 고민했던 것들을 적어 놓은 블로그나 유튜브를 보여주면 될거라 생각해요.

오태민 작가님 보세요. 역사적으로 선구자들이 원래 힘든거 다 아시잖아요?
Win by action, not argument.
Read 7 tweets
15 Sep
비트코인 하나가 비싸다고 하는데, 주식처럼 주식수가 많다고 좋은게 아니라, 어떤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가 중요.

예를 들어 버크셔해서웨이 한 주를 들고 있는게 잡주 100주 보다 더 나은것 처럼.

#비트코인 버스는 아직도 열려 있다. 전세계적으로 아직 그 진가를 모르는 듯.
주식에 있어서는 테슬라 1주가, 기타 모든 자동차차회사 1주 보다 더 낫다고 생각.

잘 생각해시길, 애플 1주 vs 노키아, 삼성, 모토롤라 등 주식이 좋았는지.

기술은 승자독식의 세계이니 하나에 몰빵하는게 덜 위험한 휘한한 현상이 발생하니...정 그렇다면 2등도 조금 담는게 어떨지 생각해요.
그리고 지금은 전기차 회사는 전기차 개발에만 집중하는데 전기차보다도 자율주행을 누가 하느냐에 싸움.

테슬라만한 기업이 있는지 두 눈 뜨고 찾아봐도 없어 보입니다.

자율주행이 결국 데이터를 누가 많이 들고 누가 그걸 잘 활용하느냐에 싸움인데 who else? 구글? no. 애플? no. 현대? 😉🤔
Read 4 tweets

Did Thread Reader help you today?

Support us! We are indie developers!


This site is made by just two indie developers on a laptop doing marketing, support and development! Read more about the story.

Become a Premium Member ($3/month or $30/year) and get exclusive features!

Become Premium

Too expensive? Make a small donation by buying us coffee ($5) or help with server cost ($10)

Donate via Paypal Become our Patreon

Thank you for your support!

Follow Us on Twit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