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트위터 계정 키우기에 대한 #개인적인생각
사실 가입은 오래전부터 했으나 본격적으로는 약 3주전부터 @coinlupang 님의 권유로 다시 시작을 했습니다. 타래가 길어서 결론만 먼저 말하면, 나혼자 한다고 트친들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100% 커뮤니티와 소셜에 의한 작용과 반작용입니다.
👇
2. 가장 크게 작용한 것은 세가지입니다.
1)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트윗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2) 관심사가 비슷한 트친분들 팔로우하고 #quote 리트윗을 한다.
3) 관심사가 같은 분들과 댓글, 대댓글로 소통한다 (이게 가장 재미있기는 하다)
👇
3. 그리고 결정적인 것은 결국은 콘텐츠였습니다. #steemit #cobak #telegram#blog 에서도 콘텐츠를 만들고 있었지만, 트위터의 경우는 소비되는 콘텐츠의 형태와 방법이 많이 다르고 속도 역시 다릅니다. #태그 라는 기술적인 확장법도 있으나, 사실 콘텐츠 기반 #알티 와는 비교가 안된다.
👇
4. 어그로를 끄는 콘텐츠보다는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콘텐츠의 확장 속도가 절대적으로 빠르며, 좋은 콘텐츠를 만든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 좋은 트친들이 있어야지 확장이 가능한 것이 가장 핵심입니다.
👇
5. 개인적으로는 이전 커뮤니티인 #스팀잇 활동을 하시거나 #텔레그램 채널도 운영하시는 #트친 분들의 도움과 지지가 있었기에 3주동안 채널 성장이 가능했던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자리를 빌어서 다시한번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6.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트위터는 마음이 맞는 트친들을 많이 만나면 정말 활성화된 커뮤니티라는 것이다. 그만큼 생각과 고민과 사소한것도 SNS에서 새로운 트친들과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팔로우수가 신경쓰시면 우선 트위터에서 친구를 만들고 소통이 필요합니다.
👇
7. 2018년도에 가입했지만 2021년도 9월에 시작한 트위터가 한없이 즐겁게 느껴지는 한달입니다. 조용하고 건강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unroll @threadreaderapp

• • •

Missing some Tweet in this thread? You can try to force a refresh
 

Keep Current with Jay Playco

Jay Playco Profile picture

Stay in touch and get notified when new unrolls are available from this author!

Read all threads

This Thread may be Removed Anytime!

PDF

Twitter may remove this content at anytime! Save it as PDF for later use!

Try unrolling a thread yourself!

how to unroll video
  1. Follow @ThreadReaderApp to mention us!

  2. From a Twitter thread mention us with a keyword "unroll"
@threadreaderapp unroll

Practice here first or read more on our help page!

More from @jayplayco

19 Sep
1. 대기업 생활에 대한 생각
대기업취직이 목표인 많은 분들께는 죄송할 수 있는 트윗이나, 사실 대기업 취직을 해도 월급봉투가 중소기업에 비해 조금 커지는것이지, 경쟁을 통한 정신의 방에 갇혀서 내시간을 조금더 비싸게 바꾸는 것 뿐인것은 변함이 없다.
👇
2. 일반적인 대기업에서 갈 수 있는 최상층은 월급쟁이 계약직 임원이다. 너무 빨리 달아도 일찍 짤려서 안좋고, 너무 늦으면 아예 못달게 된다. 10만 대군을 거느린 대기업도 보통 임원진은 200여명이니, 그 문턱의 높이를 실감하는 수치는 가능성 0.2%다. (정확하진 않고 기업마다 다름 ^^)
👇
3. 문제는 정말 임원을 실력만으로 이룰 수있다면 좋을텐데, 일반적으로는 실력, 운과 정치의 끝판왕을 가야지 임원배찌를 달 수 있는게 대기업 문화이다. 이것이 나쁘다는것이 절대 아니다. 그만큼 그분들의 노련미가 대단한 것일 뿐이고 자기 분야에서는 거의 최고에 도달한 분들이다.
👇
Read 8 tweets
18 Sep
시간과 자유에 대한 생각

사람들은 보통 부자에 대한 착각이 돈이 많은 것으로 생각을 한다. 하지만 이것은 신체가 여러 장기로 이루어진 것 처럼 경제적 자유와 부를 이룬 시스템의 일부일 뿐이다. 물론 가장 눈에 띈다는 것에는 동의를 한다.
내 시간의 자유가 가장 핵심임.
👇
2. 아침 9시에 출근해서 저녁 6시에 퇴근하는 삶이 당연한 일상을 살고 있다면 잠깐 뒤돌아봐야할 것이 나는 시간을 태워서 돈을 얻는 것인가이다. 결국 하루의 24시간중 내 의지에 의해서 나를 위해서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몇 프로인지를 보면 내 삶의 진정한 질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3. 물론 익숙해져서 세뇌가 되었다면 월급의 달콤함이 주는 유혹은 벗어나는게 어려운것은 현실적으로 인정을 한다. 누구에게 간섭받지 않는 나만의 시간이 주는 자유를 알지 못했을 때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이런 자유가 그냥 오는 것은 절대 아니다. 👇
Read 5 tweets

Did Thread Reader help you today?

Support us! We are indie developers!


This site is made by just two indie developers on a laptop doing marketing, support and development! Read more about the story.

Become a Premium Member ($3/month or $30/year) and get exclusive features!

Become Premium

Too expensive? Make a small donation by buying us coffee ($5) or help with server cost ($10)

Donate via Paypal Become our Patreon

Thank you for your support!

Follow Us on Twitter!

:(